보기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본 규정은 UBD(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이하 UBD라 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간 권리·의무 및 기타 책임사항 등에 대하여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UBD라 함은 회사의 판매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UBD에 접속하여 본 규정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UBD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한 자로 UBD 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UBD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개인정보라 함은 성명, 생년월일,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등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제3조(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UBD을 통해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쇼핑몰
2. 대회신청, 커뮤니티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전항의 서비스의 내용을 임의로 추가, 조정 등 변경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 ~ 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의 이용시간에 관련하여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임의로 날짜와 시간을 정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의 이용신청은 UBD에 이용등록 절차를 거쳐(각 규정을 포함하여 개인정보 수집, 제공, 이용에 동의) 회원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 했을 경우
3. 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제5조(회원의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① 회사는 본 규정 제8조에 의하여 회원에 대한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타사항을 정하여 본 규정 제17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또는 제13조 제5항에 따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전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은 그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원의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 된 경우 그 즉시 이용정지를 해제 합니다.
제6조(회원 가입)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개인정보를 기재 한 후 각 규정에 동의 등의 등록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은 완료됩니다.
② 회원이 가입하면 내 동의란에 체크하는 것은 회사가 정한 규정에 합법적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④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회원으로 등록 할 수 없습니다.
1. 타인 또는 가설인 명의로 가입을 신청한 경우
2. 회원가입 신청서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아동(만14세 미만인 자)의 경우
⑤ 회원은 등록사항에 대하여 변동이 발생한 경우 UBD 내 회원정보변경을 통해 직접 변동사항을 수정, 등록함으로써 최신 정보가 유지되도록 해야 합니다.
⑥ 회원가입신청서에 기입한 모든 정보는 실제정보와 동일한 것으로 간주되며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게 됩니다.
제7조(회원 ID·Password)
① UBD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ID 및 Password를 등록해야 합니다.
② 회원에게 부여된 ID·Password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해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타인이 자신의 회원 ID·Password를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회원은 즉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하며 회사의 별도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8조(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탈퇴를 희망하는 회원은 UBD의 마이페이지에서 회원탈퇴 기능을 통해 언제든지 용이하게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12개월간 이용내역이 없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휴면회원으로 저장·관리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회원정보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등록한 정보가 실제정보와 상이한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6.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사망한 경우
8. 본 규정 제13조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9. 본 조 제2항에 따라 휴면회원이 된 후 4년이 경과할 때까지 회원 자격을 활성화하지 아니하는 경우
④ 전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 효력발생일은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탈퇴일 또는 회사의 회원자격상실 통보일
2.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그 사망일
제9조(판매상품 등에 대한 구입)
① 이용자는 UBD에서 정한 방식에 따라 판매상품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의 구매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구매에 대하여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신청내용 상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2. 구매신청 내용이 현행법령이나 회사의 규정에 부적합한 경우
③ 이용자는 구매한 상품에 대하여 구매를 취소하거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결제방식)
UBD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구입한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다음 각 호의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제3호의 포인트 결제는 다른 결제 방식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정한 결제방식
제11조(정보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하여 전자우편, 유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책임과 의무
제12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규정이 금지한 행위를 하지 아니하며, 본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회사는 UBD를 통해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에서 정한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③ 회사는 UBD에 대한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질서를 유지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13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련 법령, UBD가 규정에서 정한 사항 및 주의사항으로서 고지한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정상적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가입신청 시 사실에 입각하여 정직하고 성실하게 가입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며, 기재한 사항에 대한 변경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사실에 맞게 변경해야 합니다. 만일 변경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변경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습득한 정보를 UBD의 사전동의 없이 임의로 복사·복제·변경해서는 아니 되며, 기타 영리목적으로 활용해서도 아니 됩니다.
④ 회원은 전항의 행위 외에도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1. 타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여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타 회원의 계정 및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3.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5. 범죄와 결부되거나 주제에 관계없는 광고성 내용을 기재한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회사는 본조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게 사전통지 없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정보의 보호
제14조(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정보를 수집할 경우 서비스의 제공 및 계약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②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5장 기 타
제15조(규정의 게시 및 개정)
① 회사는 회사가 정하는 규정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UBD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규정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규정은 본 규정 제17조에 따라 공시합니다.
③ 회사는 규정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사유 및 시행일자를 명시하여 현행규정과 함께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변경일로부터 30일 전에 본 규정 제17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④ 회사의 본 조 제3항에 따른 개정규정 공지 또는 통지 후 회원이 규정 변경 적용일까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규정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단, 개정규정에 미 동의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고, 이 경우 탈퇴한 회원의 적립된 포인트는 즉시 소멸 됩니다.
⑤ 회원은 규정 개정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규정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6조(지식재산권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UBD을 통해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또는 서비스에 기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7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제출한 전자우편, 이동통신 또는 홈페이지 공지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UBD 초기화면에 7일 이상 공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③ 전항의 사유로 통지하는 경우,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사전 공시기간이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제18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9조(관할 법원)
① 회사에서 정하는 규정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규정의 해석은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회사에서 정하는 규정과 관련된 모든 분쟁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동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하도록 합니다.
제20조(규정의 효력)
① 본 규정은 2025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② 개정규정은 그 개정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개정된 규정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규정조항이 그대로 적용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개정규정의 효력발생일 전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규정조항이 적용됩니다.
보기
주식회사 UBD(이하 '회사'라고 함)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www.ubd.com, 이하 '서비스' 라고 함)를 이용하는 회원님 또는 이용자(이하 '이용자'로 총칭)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개인정보보호법』및『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 관한법률』,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및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온라인 쇼핑몰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의 개인정보 항목을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단,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회원가입
구분 수집항목 수집/이용목적 보유/이용기간
UBD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비밀번호, 본인인증결과값(CI) (필수) 회원제 서비스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 회원: 탈퇴시 까지
비회원:서비스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이메일,휴대폰 번호 (필수)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학보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필수) 청구서, 물품 배송 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IP Address (필수)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이메일,휴대폰 번호 (선택) 공고 및 마케팅 내용 전달
덕히Rx 성별, 나이, 설문 내역, 측정 결과 피부 분석을 위한 데이터 활용 및 피부 데이터 지능화 기술 개발 회원: 탈퇴시 까지, 비회원:서비스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휴대폰 번호 피부 테스트 결과 회원: 탈퇴시 까지
고민Rx 연령대, 고민정보 피부 관리 솔루션 제공 회원: 탈퇴시 까지
비회원:서비스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이벤트 서비스 아이디, 성명, 연락처, 주소 서비스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간편 회원가입
(카카오, 네이버, 애플) 카카오, 네이버, 애플 계정(이메일, 닉네임, 프로필사진) (필수)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다른 본인 확인 절차 회원 탈퇴 시까지
카카오 계정(이메일), 휴대폰번호 (필수) 고지사항 전달,불만 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생년월일 (필수) 연동 가입시 연령 확인
피부측정(얼굴 데이터) 수분, 유분, 주름, 탄력, 피부결, 모공, 잡티, 다크서클, 여드름, 피부톤, 홍조, 사진 등 피부데이터 카메라로 피부촬영 후 피부분석을 위해 피부데이터를 산출, 케어에 필요한 화장품 추천을 위해 피부(얼굴) 데이터는 회원 탈퇴 시까지 보관하며 탈퇴시 영구 삭제됩니다.
2) 개인정보 수집방법
당사 홈페이지, 상담게시판, 전화, 팩스, 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서명,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본인, 대리인 확인, 경품행사 응모, 피부유형 테스트,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 수집,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제휴사로부터의 제공을 통한 수집 방법 등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배송정보의 경우: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다만, 상법,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전자상거래등 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거래에 관한 장부 또는 증빙서류 : 5년(국세기본법, 법인세법)
사이트 방문내역, 접속 로그, 접속 IP정보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3.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온라인 쇼핑몰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고객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닌 보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3)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당사는 정보통신서비스를 1년의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이용자(장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하며 회원자격은 상실됩니다.
미이용 기간은 최종 로그인 일자 및 구매, 경품수령, 상담이력으로 산정합니다.
당사는 미이용자 개인정보 분리/저장시점 도래 1개월 이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합니다.
다만, 정보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자가 아닌 일반 이용자의 경우에는 2년이상 이용하지 아니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없는 한 복구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회원자격은 상실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공받거나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주된 사업이 무엇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또는 서면을 통해 고지한 후 이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또한 이용자가 일단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수항목 이외 선택항목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선택항목 정보는 서비스 제공 시 활용되는 정보로서 제공을 원하지 않을 경우 수집하지 않으며, 미동의하는 경우 회원가입은 가능하나 선택항목과 관련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마케팅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정보 보호서약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처리위탁업 위탁업무 및 이용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NICE신용평가정보㈜, 한국모바일인증㈜, LG U+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회원 탈퇴시까지(단, 관계법령에 정함이 있는 경우 해당 법률에서 정한 기간 동안 이용/보유 가능)
CJ대한통운, 우체국 택배, 한진택배/퀵, 롯데택배 쇼핑몰 택배 배송, 기타 상품 배송 업무
KIS정보통신㈜, KSNET, 토스페이먼츠, 네이버페이 결제 대행 업무
시스템 유지보수 및 DB관리
KB손해보험 클레임관련 객관적 보상에 대한 손해사정
카카오 카카오톡 알림톡(정보성 메시지) 발송 업무 및 톡기반 상담 서비스 제공
6.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삭제 또는 처리의 정지를 요구하거나, 제3자 에게 제공한 내역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하고자 할 경우 에는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 등의 조치를 취하거나, 본 개인정보처리방침11.에 기재된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실무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열람, 내역 제공 및 정정 등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 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위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에 따른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만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만 14세 미만 아동인 경우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하지 못하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8. 동의철회(회원탈퇴) 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당사의 사이트에 로그인 후, (개인정보관리), (고객센터>1:1고객상담)에서 회원탈퇴 글 남겨 주시면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으며,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11. 에 기재된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실무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신속하게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회사는 동의철회(회원탈퇴) 및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께 지체 없이 통지하며,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및 그 거부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귀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아이디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10. 행태정보 수집ㆍ이용 등에 관한 안내
회사는 고객님의 웹사이트 방문기록, 검색 기록, 앱 사용 기록 등의 행태정보를 기반으로 고객님께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행태정보가 수집 및 이용됩니다.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 처리하여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가명정보는 재식별되지 않도록 분리하여 별도 저장·관리하고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시간, 비용, 기술 등을 고려할 때 다른 정보를 사용하여도 더 이상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통계자료 등)라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고객의 동의 없이 생성하여 이용 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공안내)
(1) 행태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구분 내용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이용자의 웹사이트 또는 어플의 방문이력, 쿠키, 로그기록 등 자동생성정보
행태정보 수집 방법 이용자의 웹/앱 사이트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행태정보 수집 목적 "통계, 분석, 연구 목적,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정보 제공"
행태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웹/앱 사이트 방문 이력, 검색기록 등 로그기록 : 회원 탈퇴시 또는 서비스 종료시, '광고식별자 : 회원 탈퇴시 또는 서비스종료시, * 보유 ㆍ 이용기간이 종료되면 그 즉시 파기합니다."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1. 웹 브라우저의 경우, 1) Internet Explorer: 도구(T)→인터넷 옵션→개인정보→고급(V)→허용/차단, 2) Chrome: 설정 → 개인정보및보안 → 쿠키및기타 사이트데이터 → 타사 쿠키 차단, 2. 스마트폰의 경우, 1) 안드로이드폰: 구글설정 → 광고 → 광고ID재설정, 2) 아이폰: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추적제한"
이용자 피해구제 방법 " 담당부서 : 정보보안팀, E-mail : admin@dukheerx.com, 연락처 : 1800-3722"
(2) 행태정보의 제공안내
회사는 본 항 (1)의 비식별성 행태정보를 다음과 제공합니다. 이때 수집목적, 이용자 통제권 행사방법 등은 (1)의 내용과 같습니다.
구분 내용
행태정보의 수집ㆍ처리 광고 사업자
행태정보 수집 방법 이용자의 웹/앱 사이트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관리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입사시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3)광고성 정보 전송
회사는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고객의 이메일에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거나,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고객의 전화 또는 휴대폰으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득한 후 팩스, 휴대폰 문자전송 등을 하며,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1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의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박상형
E-mail : admin@dukheerx.com
연락처 : 070-8852-0114 (월~금요일 : 10:00 ~ 16:00,주말 및 공휴일 제외)
fax : 02-3679-3722
[고충 처리부서]
고객상담실 :1800-3722 (월~금요일 : 10:00 ~ 16:00,주말 및 공휴일 제외)
13. 링크 사이트
회사는 이용자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4. 개인정보 침해사고/대응 피해구제 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국번없이 110)
구분 홈페이지 전화번호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국번없이) 130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http://www.kopico.go.kr (국번없이) 1833-6972
15. 정책 변경에 따른 고지의무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5년 10월 1일 개정되어 개정된 날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25년 10월 1일